인테리어와 컬러의 중요성에 대해서 아시나요?
색을 본다는 것은, 단순한 시각 작용을 넘어 생리적, 감정적인 효과를 갖습니다.
컬러와 심리의 코릴레이션(co-relation), 컬러 테라피 등
사실 이제는 우리의 생활 곳곳에 깊숙하게 컬러의 활용 빈도가 높아져있답니다.
내 방이나 집안 내부의 인테리어에도 사용되는 좋아하는 컬러에 맞게 선택하고,
그에맞는 소품이나 가구도 배치해준다면 건강에도 상당한 영향을 줄 수 있답니다.
몇가지 예로, 고대 인도에서는 인간의 본질이나 성격을 구분하여 그에 맞는 컬러를 이용한 치료법도 있었으며,
고대 이집트에서도 방마다 다른 색의 빛이 들어오도록 장치를 하여 그 빛으로 질병까지 치료했다는 기록이 존재하고..
고대 중국에서도 음양오행색의 에너지야 말로 인간의 건강뿐아닌 정서까지 좌우한다고 했으니..
이렇게 컬러는 고대뿐아니라 현대에 이르러서도 인간의 심리와 건강에 깊숙하게 관련이 있었답니다.
때문에, 인테리어를 위한 컬러 선택은 항상 우리를 고민에 빠지게 하죠.
페인트도장을 위한 컬러칩만 보더라도 사실 구별이 잘 가지 않는 아주 미세한 차이를 가지고 있는 유사색만해도 수천가지...
그뿐인가요?
가구, 소품, 벽지 등 다양한 색상으로 만들어져있어 우리가 선택하기에는 그 폭이 굉장히 크기도 하구요.
그리고 어떠한 컬러가 어떤 컬러와 만났을때의 효과에 대해서도 상상만으로는 참 어렵죠 .
그렇다고 잠잘시간도 부족한데 색채공부를 할수도 없는 노릇..!
그래서 이번에는 자주 쓰이는 10가지의 컬러를 추려, 가독성을 위해 두번에 나누어 컬러에 따른 인테리어 연출법과
컬러로가 우리에게 심리, 정서적으로 어떠한 효과를 줄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 보도록 해볼게요~